9월 1일 오성면족구대회 참석 “주민 동의 없다면 불허”
축협, “인허가까지는 과정·시간 많아, 절차 밟아나갈 것”

‘가축분뇨공동화사업’과 관련해 김선기 평택시장이 분뇨처리장 허가를 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의견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져 그 내막을 놓고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성면가축분뇨처리장 비상대책위원회 한금석 간사는 “9월 1일 제3회 오성면체육회장배족구대회에 참석한 김선기 시장이 오성면 주민들이 동의하지 않는다면 가축분뇨처리장 허가를 내주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실행사실 확인을 위해 평택시 축수산과장과의 면담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대위는 평택축협과 평택시청에서 9월 2일부터 9월 28일까지 집회신고를 한 상태”라며 “약속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9월 11일 항의집회를 열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평택시 축수산과 관계자는 “비대위 관계자로부터 그러한 사실을 들어 알고는 있지만 현재까지 공식적인 지시나 조치가 내려온 것은 아니다”라며 “최고 책임자의 의견, 법적인 구속력 둘 다 중요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인허가 요구가 발생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렇다 저렇다 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평택축협은 허가 불허 얘기에 대해 내심 당혹스럽다는 반응이다. 평택축협 관계자는 “구체적인 허가서류를 내기까지는 5~6개월의 시간이 필요한데 벌써부터 허가에 관한 얘기가 나오는 것은 성급한 것 아니냐”고 말했다.
또한 “이제 사업 초기이고 중단하기도 어려운 만큼 공법추진위원회 구성·농지전용허가·환경영향평가 등 허가에 필요한 제반 사항은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며 허가문제는 그 이후에 검토할 사항”이라 사업 강행 의지를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