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19일, ‘KT&G 상상마당’ 평택대 개최

‘생활 속 재미있는 과학이야기’가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평택대학교와 KT&G 상상마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택대학교가 주최하고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경기도 청소년육성기금 지원사업인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9월 2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그동안 이야기 속 과학·몸 속 과학·퀴즈로 푸는 과학·과학의 오해와 진실·건축과학·에너지과학·농업과학·첨단과학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돼 왔다.
이번에 진행되는 활동에서는 다문화청소년들의 사회성 및 공동체 의식 함양과 일반청소년들의 다문화감수성 제고를 목표로 진행되며 논산에 있는 KT&G 상상마당에 방문해 IT과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게 된다.
이 사업을 이끌고 있는 평택대학교 아동청소년복지학과 유진이 교수는 “생활 속 재미있는 과학이야기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과학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글로벌 과학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며 “과학문화 활동체험을 통한 과학적 원리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청소년들에게 다문화적 감수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과학문화 체험활동은 일반 청소년에 비해 과학을 경험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 위주의 교실교육에서 벗어나 테마별 체험활동으로 과학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다문화 청소년의 글로벌 과학인재 양성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문화 체험활동에 참가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은 일정을 참고해 평택대학교(659-8199)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