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사업선정 이어 대학 역량 인정까지 ‘잇달아’

 
국제대학교가 지난해 12월 30일 교육부가 지정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산하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으로부터 ‘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했다.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제는 전문대학의 교육품질을 제고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교육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책무성 강화를 위해 전문대학 운영 전반을 심사하게 된다.
이번 인증획득은 대학의 사명과 발전계획·교육·산학협력·학생·교원·도서관·정보자원·경영과 재원·교육시설과 자원·대학의 책무와 교육개선을 심사했으며 모두 9개 영역·27개 기준·72개 평가 요소를 모두 충족해야 가능하다.
심사는 전국의 신청 대학 52개교 중 국제대학교를 포함한 42개교가 인증 판정을 받았으며 이번 인증은 향후 5년간 유효하다.
장기원 총장은 “이번 기관평가인증 획득을 통해 우리 대학의 교육역량과 경쟁력이 객관적으로 검증 받았고 2014년부터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 평가인증 결과가 반영됨에 따라 대외적으로 더 많은 경쟁력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제대학교 발전목표인 학생중심 교육실현을 위해 전 구성원이 교육경쟁력 강화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대학교는 2013년도 교육부 주관 전문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 선정·평생학습중심대학 지원 사업 선정에 이어 다시 한 번 공신력 있는 대학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