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 장당도서관 사주명리학 특강
왕초보 위한 의역학 도서전도 함께 열려

평택시립 장당도서관이 동양철학을 삶에서 재해석하는 ‘동양의 정신’ 사업의 일환으로 5월 28일 오후 7시 동의보감과 사주명리학 강좌를 진행한다.
‘내 운명 사용설명서-왕초보의 역학’이라는 주제로 진행하게 될 이번 특강은 고전학자 학습공동체인 ‘감이당’에서 활동하고 있는 안도균 강사가 동의보감과 사주 명리학을 엮어 ‘왕초보 의역학’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현대 사회에 부는 인문학 열풍은 시대의 불안과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다. 미래의 우리 모습은 현재의 상황과 위치를 아는 데서 출발하는 것으로 장당도서관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시민들과 함께 운명을 공부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자기 삶을 성찰하는 기회이자 운용방법을 찾아가는 공부로 성인과 청소년 모두에게 필요한 강의가 될 것”이라며 “사주명리학으로 우주와 나의 기운을, 동의보감으로 내 몸의 기운을 스스로 해석해보는 이번 강좌는 동양의학과 결합한 인문학으로 내몸을 아는 것이 삶의 길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자신의 길을 찾으려는 분들에게 하나의 지표가 되는 강좌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 자료실에서는 ‘의역학 관련 도서전’도 함께 열리고 있어 관련 도서를 함께 읽어볼 수 있다. 강자와 관련된 문의는 전화(8024-7465)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