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과 함께 하는 ‘효사랑 큰잔치’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이 7월 3일 개원 6주년을 맞아 요양원 이용자와 보호자, 지역 어르신, 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남방송과 함께 하는 제2회 어르신 효사랑 큰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평택농악보존회의 흥겨운 농악놀이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특히 2부에서는 티브로드 기남방송과 함께 하는 노래자랑과 남보원·한서경·조승구·김단아·임세훈· 루비 등 초청가수의 공연이 이어져 어르신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요양원 내에서도 기남방송이 준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등 어르신들을 배려하는 세심한 행사가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조당호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장은 “무더운 여름 날씨로 인해 노인잔치에 참석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가 악화될 것을 우려해 매년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 내 잔디밭에서 실시하던 것을 이번에는 안중컨벤션웨딩홀의 협조를 받아 실내에서 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요양원 시설을 지역에 공개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어 더욱 뜻 깊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과 직원·대한적십자사 평택지구협의회 봉사원·지역사회 유관기관 관계자·내빈 등 약 1000여 명이 참여해 행사를 함께 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