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영 회장 / 평택시생활체육회

시민이 함께하는 ‘스포츠 도시 평택’
생활체육, 최고 명의·지혜로운 저축

 

▲ 이해영 회장평택시생활체육회

건강 100세 시대를 눈앞에 두고 운동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생활 가까이에서 여러 종목의 운동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생활체육회도 성장을 함께 하고 있다. 생활체육을 시민 속에 뿌리내려 ‘국민 행복시대’를 열어나가는데 앞장서는 평택시생활체육회가 10월 15일 신임회장 취임식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생활체육으로 가족과 이웃의 끈을 이어주고 지역과 계층의 벽을 허물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 이해영 신임회장에게 앞으로의 활동과 운영방향에 대해 이야기 들어봤다.

- 생활체육회장을 맡게 된 소감?
평택시생활체육회장에 취임해 평택시 체육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게 됨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임기동안 평택시생활체육을 한 차원 높이는데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다. 회장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고 모든 역량을 발휘해 선진 스포츠도시 평택으로 거듭나는데 기여하는 생활체육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소임을 충실히 이행해 책임 있는 자리에 부끄럽지 않도록 하겠다.

- 생활체육회장의 역할?
평택시생활체육회장은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생활체육은 교육권이나 노동권처럼 시민이 마땅히 누려야 할 기본 권리이자 국가와 사회가 무한 지원해야 하는 복지수단이다. 이를 위해 임기동안 열악한 평택시생활체육회 예산을 증액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평택시생활체육인들 뿐만 아니라 평택시민들까지 마음 놓고 생활체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

- 생활체육회 활동?
평택시생활체육회는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해 출범한 단체로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시민의 자발적인 체육활동을 권장·보호·육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주요 사업은 동호인 클럽의 육성·지원, 생활체육 참여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생활체육 지도자 배치, 노인 체육활동 지원, 전통 종목의 활성화 지원 등이다. 이외에도 시에서 주최하는 각종 생활체육대회를 지원하는 등 생활체육으로 보다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임기동안 생활체육회 운영방향?
열악한 체육시설을 보충하고 더 많은 생활체육 지도자를 배치해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 평택시생활체육회는 각 종목별 동호인들과 평택시민들이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체육복지 부분에도 힘쓸 것을 약속한다. 또한 평택 생활체육인들의 단결과 시 예산확보, 시설 확충에 힘써 시민들이 마음껏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복지뿐만 아니라 건강과 행복지수를 높이겠다.

- 스포츠도시 평택을 위한 계획?
잘하는 사람만 체육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잘하든 못하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평택시생활체육사업에 다양한 종목을 투입시키는 등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노력하겠다. 또한 유아와 청소년·주부·노년기 어르신들까지 누구나 쉽게 생활체육에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활동도 꾸준히 전개할 것이다. 평택시생활체육회는 모든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품격 있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 마련에도 힘을 쏟겠다.

- 시민들에게 한마디!
생활체육이 최고의 명의·명약이며 미래를 위한 가장 지혜로운 저축이라고 생각한다.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복지뿐만 아니라 건강과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 나 혼자 건강하고 나 혼자 행복한 것이 아니라 우리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방향으로 평택시생활체육회가 발전할 것을 약속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