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전국 내사랑 우리배 큰잔치
평택배연구회 20주년, 품평회·심포지엄

 
평택배연구회가 20주년 기념식과 함께 ‘전국 내사랑 우리배 큰잔치’를 개최해 배 산업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10월 31일 평택남부문예회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평택시와 평택배연구회·평택과수농협· 내사랑우리배동우회·농촌진흥청 배시험장이 공동 주최해 심포지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배 산업 활성화 방안 심포지엄 ▲배 가공품 전시 ▲신품종 시식회 ▲전국 배 주산단지의 최고 배 ▲평택슈퍼오닝 배 품평회 등이 진행된다.
심포지엄에서는 배 산업 활성화와 부가가치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 배 우리 품종 확대방안과 배 수출국별 수출증대 유통개선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전국 배주산지에서 출품한 배를 겨루는 ‘최고 배 품평회’와 평택에서 생산한 배를 겨루는 ‘평택 배품평회’에서 최고의 농가를 선정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평택시남부문예회관 로비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육성한 신품종과 유전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전래배 등 국내외에서 수집한 100여 품종이 전시된다. 더불어 국내외에서 수집한 배 가공품과 공예품, 최신개발 신기술에 대한 홍보화판 등 배 산업의 최신동향을 만나볼 수 있다.
김향태 평택배연구회장은 “1994년 결성된 평택배연구회의 이번 20주년 행사는 전국 단위 행사와 공동으로 개최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우리나라 배 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