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앞장선 우수 중소중견 기업 모집
올해 3社 선정, 인증서·현판·인증마크 부여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경기도내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15년도 경기 굿모닝 기업선정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가 직접 나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게 인센티브를 주고, 기업은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경제생태계를 조성해 경기도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접수는 4월 15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경기도에 주된 사무소나 제조시설을 갖추고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사회공헌 실적이 있으면 참여할 수 있다.

기업선정은 서류평가와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선발되며 ▲사회공헌 노력도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의지 ▲기업 대내외 신임도 ▲기업 경영 안정성 ▲이해관계자 만족도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올해 처음 선정하는 ‘경기도 굿모닝 기업’은 3개 기업을 시범적으로 선발해 선정에 대한 희소가치를 부여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한편 경기도를 대표하는 인증서와 인증마크 사용권을 부여하며 다양한 혜택과 홍보를 지원하게 된다. ‘굿모닝 기업 인증마크’의 경우 기업이 제품광고와 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어 기업의 이미지 향상에도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증 유효기한은 인증 받은 날로부터 1년간이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경우 연장도 가능하다.

손수익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이 사업은 기업의 매출이나 성과가 아닌 사회공헌도와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경기도 대표기업을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사회와 함께 성장해가는 굿모닝기업들이 경기도에 많아지도록 적극 홍보하고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제출서류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업지원과(8030-2992)나 중기센터 SOS지원팀(259-611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