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송탄농협주부대학원 개강, 101명 참여
7월 1일까지, 4개 전문가과정·교양과정 운영

 
국제대학교가 3월 25일 지역 내 주부 101명을 대상으로 ‘제2기 송탄농협 주부대학원’ 개강식을 가졌다.

송탄농협 주부대학원은 국제화되고 개방된 문화예술의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여성의 평생교육 참여 확대를 통해 자기능력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하려는 지역 주민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송탄농협과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협력해 개설한 주민 맞춤형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평택지역 여성들의 교양증진과 새로운 정보제공을 하게 될 이번 과정은 올바른 여성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유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사회참여를 확대하며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강했다.

개상식과 더불어 ‘삶을 리모델링 합시다’라는 주제로 최경식 농협대학교 부총장의 특강도 진행됐다.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송탄농협과 산학협력과정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7월 1일까지 15주 동안 ▲웃음코칭상담사 1급 과정 ▲정리수납 전문가 과정 ▲동화구연지도사 3급 과정 ▲POP 2급 과정 등 4개의 전문 교육과정과 13회의 ‘우먼스 라이프’ 교양과정을 운영해 평택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송탄농협 주부대학원생 101명을 비롯해 홍선의 송탄농협 조합장과 조합원, 장기원 국제대학교 총장·신상호 평생교육원장과 교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