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일~5월 2일까지 청소년 참가자 접수
7월 23~29일 4박 5일, 국제교류 캠프 진행

 

한·중·일 청소년들이 한데 모여 국경을 넘어서는 우정과 희망을 나누게 될 ‘한·중·일 청소년 국제교류캠프’가 올해도 4월 6일부터 5월 2일까지 중·고등학생 참가자들을 선발하고 있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7월 23일부터 29일까지 4박 5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우리나라 전통체험활동 ▲평택탐방 ▲홈스테이 등이 이뤄진다.

또한 해외 청소년과 일대 일 파트너를 맺어 국내 캠프 이후 상대방 나라로 캠프를 떠나 탐방과 홈스테이를 하게 된다.

14~16세 청소년은 일본 아오모리와 마쓰야마, 17~19세 청소년은 일본 아키타현이나 중국 닝보시를 지원할 수 있다.

▲중국 닝보시는 고등학생 12명 ▲일본 아키타현 고등학생 12명 ▲일본 아오모리시 중학생 12명 ▲일본 마쓰야마시 중학생 10명 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거주지가 평택시인 청소년, 그리고 자신의 집에서 홈스테이가 가능한 청소년에 한해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발하게 된다. 또한 중국어와 일본어·영어 우수자나 기능자·예술기능 보유자·자원봉사와 청소년 참여 활동 우수 참가자는 심사 시 5% 가산점을 적용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ptyc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우편·이메일·팩스·직접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646-54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