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 제3회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열려
다양한 진로탐색·체험부스 운영, 꿈에 날개를 펼쳐봐~



 

 

 

 

▲ 김진실/태광고2
true12203@gmail.com

제3회 ‘2016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꿈날’이 지난 5월 28일 평택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진로진학박람회는 ▲꿈 발표대회 ▲IT 진로 체험 ▲직업체험관 ▲진로탐색관 ▲진로가치관 ▲고교체험관 ▲대학체험관 ▲진로토크콘서트 ▲평택청소년어울림마당 ▲진로진학설명회 ▲먹거리존 ▲포토존 ▲진로상담관 ▲직업멘토링 등 다양한 체험부스로 이뤄졌다.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추진협의회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가를 위해 청소년들이 진로부스를 체험하면 스티커를 주고 지정된 스티커 개수를 모은 청소년에게 봉사시간을 주도록 했다.

진로 탐색관에서는 청소년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유형, 직업탐색검사 등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진로를 찾아줬고, 고교체험관과 대학체험관에서는 특성화고등학교나 일반고교 동아리들이 준비한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와 각 대학들의 이색학과 또는 유망학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평택시청소년 어울림마당에서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운영하는 20여개 청소년동아리들이 각각 특색 있는 홍보와 활동들로 청소년들을 끌어 모았다.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 각 지역사회의 현장 전문가들이 준비한 직업체험관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직접 로봇을 조종해보거나 삼성전자가 준비한 스마트 기기 개발활동 그리고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 등 다양한 IT진로체험도 운영됐다.

또한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설명회나 진로토크콘서트 등 진로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도 제공됐다.

이밖에도 다양한 먹거리존이나 포토존 등 청소년들이 즐기고 쉬었다 갈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공연으로 이뤄져 박람회라는 딱딱한 공간이 아닌 모든 청소년들이 즐기고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됐다.

다양한 진로탐색과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더 깊은 관심을 갖고 좀 더 철저히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꿈을 꾸는 청소년들에게 날개를 달아주고자’는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은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성황 속에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