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어르신 생신 상 차려드려

 

 

 

평택시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1일 비전2동 문화촌로 배다리식당에서 ‘홀몸어르신 생신 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2017년부터 시행해 올해 다섯 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가족관계 단절이나 이웃 간의 소외 등으로 홀로 외롭게 생신을 맞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장마 비가 내리는 가운데 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들을 식당으로 모셔와 음식을 나누고, 선물로 여름용 내의를 전달하면서 축하인사를 드렸다. 

이 행사는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비전e좋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비전e 착한이웃 협약업소인 ‘배다리식당’에서는 매분기마다 어르신들을 위한 생신 상 음식을 후원하고 있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오중근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준비하는 과정은 다소 힘들지만 어르신들이 활짝 웃으시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낀다. 자칫 소외되기 쉬운 우리 주변의 어르신들을 우리가 한 번 더 관심을 갖고 돌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전체 600만원을 지원받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2년째 밑반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대상자가 실질적으로 공감하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