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이 아닌 주인으로
평택시정과 시민 활동에
참여하길 바란다

공일영 소장청소년역사문화연구소
공일영 소장
청소년역사문화연구소

최근 한반도 정세 변화와 북한의 위성 발사에서 평택지역을 정밀 촬영했다는 발언을 고려할 때, 평택시민들은 평화와 안보, 경제적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 평화와 안보 측면에서, 평택은 주한미군의 주둔지인 캠프험프리스가 위치한 곳으로, 이는 평택시민들이 한반도 평화와 안보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됨을 의미한다. 북한의 위성 발사와 같은 상황에서 평택시민들은 냉정하고 차분하게 상황에 대처해야 한다. 또한, 평택시민들은 미군과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안보를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경제적 측면에서 평택은 미군기지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미군기지의 존재가 지역경제에 큰 영향을 미친다. 평택시민들은 미군기지와의 상호 유익한 경제적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평택시민들은 지역의 다양한 산업과 사업을 지원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평택시민들은 이러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그리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며, 한반도의 중요한 도시로서 평택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게 된다.

평택시가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에 기여할 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첫째, 국제적인 대화 참여이다. 평택시는 미군기지인 캠프험프리스가 위치한 곳으로, 이는 평택시가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시임을 의미하며 이러한 위치를 바탕으로 평택시는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에 대한 국제적인 대화에 참여하고, 이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둘째, 지역 안보 유지이다. 평택시민들은 미군과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안보를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이는 평택시가 안정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이를 통해 한반도 전체의 평화와 안보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평화 촉진 활동 참여이다. 평택시민들은 다양한 평화 촉진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에 기여할 수 있다. 평화적인 대화와 협력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한반도 전체의 평화와 안보를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평택시는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한반도의 중요한 도시로서 평택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또한, 평택시는 한·중·일 간 경제 협력을 촉진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평택시는 다양한 산업과 사업을 지원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이는 평택시가 한·중·일 관계의 바람직한 방향을 추구하고, 이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정작 그 주체인 평택시와 평택시민은 아직도 그 정체성과 역할에 대해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참여를 주저하고, 망설이고 있어 평택시의 발전과 대한민국의 번영에 큰 걸림돌이 될 것이다. 손님이 아닌 주인으로 평택시정과 시민 활동에 참여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