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숙 자문위원·안재홍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평택시의회 의원
김명숙 자문위원
안재홍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
평택시의회 의원

안재홍 선생은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에 헌신하고, 해방 후 통일국가 수립에도 힘썼습니다. 국내에서 일제 경찰의 엄혹한 감시 속에서도 청년외교단, 신간회, 조선어학회 등 다양한 비밀 혹은 합법 조직을 통해 활동하면서 아홉 번에 걸쳐 7년 3개월의 감옥살이를 했습니다. 많은 지식인이 일제에 협력할 때도 끝까지 비타협민족주의자로서의 길을 묵묵히 걸었습니다. 독립운동에 힘쓴 것만으로도 안재홍 선생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존경해야 하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재홍 선생은 선각자로서 여성 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활동을 했습니다. 여성 대상 문해교육과 가정학교 운영 제안, 여성의학전문학교 설립 추진, 해방 후 초등학교 여성 교장 임명의 법제화 등이 활용 내용입니다. 머지않아 인구 60만을 바라보는 평택은 이제 100만 도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런 발전과 함께 평택시민의 뜻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서는 지역 역사 인물의 활동을 널리 알려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안재홍기념관’이 평택의 역사 정체성을 공유하고, 지역민에게 자부심을 주는 문화 공간으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저도 건립에 뜻을 함께하겠습니다. 

농협 351-1160-6476-33(민세안재홍선생기념사업회-기념관 건립)
사무국장 황우갑(031-665-3365, 010-3350-9622)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