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홍 선생이 실천한 우리다움의 정신을 배우고 느끼는 공간

 

최덕희 추진위원·안재홍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퓨전국악 The Key 대표
최덕희 추진위원
안재홍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
퓨전국악 The Key 대표

2년 전 경기문화재단과 평택시문화재단 지원으로 안재홍 선생 관련 국악 창작 음악과 영상 자료전을 추진한 인연이 있습니다. 그때 제가 태어나고 자란 평택에 안재홍 선생과 같은 훌륭한 민족지도자가 있다는 사실을 잘 알게 됐습니다. 안재홍 선생의 삶에는 서로 다른 것의 특성을 존중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많은 실천이 함께했습니다. 전통적 가치와 현대적 가치의 조화는 오늘날 젊은이들 사이에서 공감을 얻는 퓨전적 생각과 연결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민족의 전통과 가치를 소중히 여기되 우리 것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와 소통해 창의적 문화를 찾아야 한다는 안재홍 선생의 ‘민세주의’는 21세기에도 여전히 소중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이 일제에 타협의 길을 걸어갈 때 안재홍 선생은 조선학과 조선정신의 가치를 일깨웠습니다. 평택에 만들어지는 ‘안재홍기념관’은 민세 선생이 강조한 ‘우리다움’의 정신을 배우고 느끼는 공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또한 평택이 새로운 문화가치의 중심으로 여기에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그 가치를 되새기는 장소로 거듭나면 좋겠습니다. ‘안재홍기념관’ 건립이 그 뜻대로 건립될 수 있도록 저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농협 351-1160-6476-33(민세안재홍선생기념사업회-기념관 건립)
사무국장 황우갑(031-665-3365, 010-3350-9622)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