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인재 키우는 ‘광고홍보학과’

심리학·경영학 등 인접 인문사회학과 밀접
예술적 감각·커뮤니케이션 좋은 사람 유리

 

 
광고홍보학과는 광고와 홍보 관련 전문 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우는 학과로 ▲광고기획관리론 ▲광고매체기획 ▲이벤트기획관리론 ▲국제광고론 ▲광고제작론 등의 교과목을 다룬다.
광고홍보학과는 국민대학교(본교)·동국대학교(서울캠퍼스)·숙명여자대학교(본교)·이화여자대학교(본교)·중앙대학교(서울캠퍼스)·홍익대학교(세종캠퍼스) 등 여러 대학에 개설되어 있으며 광고미디어학과·광고이벤트학과·광고학전공·광고홍보언론학과·광고홍보영상학과·광고PR전공·글로벌마케팅학과·의료IT마케팅학과 등 다양한 관련학과가 있다.
또한 광고홍보학과는 심리학·경영학(마케팅) 등의 인접인문사회학과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해당 인접 학과를 간접적으로나마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광고홍보학과는 사회·문화와 관련된 현상과 영화·드라마·광고·패션 등 다양한 콘텐츠에 관심이 많으며,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또한 최근 뉴미디어 등을 활용한 광고 및 홍보 콘텐츠가 급증하고 있어 사람들의 시선을 끌만한 예술적인 감각을 지닌 사람, 설득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은 사람들에게 유리한 학문이다.
졸업 후에는 주로 출판사·영화 배급사·연예기획사·광고 대행사 등의 기업체나 언론사·연구소등으로 진출이 가능하고, 마케팅 전문가·이벤트 기획자·광고 전문가 등이 대표적인 직업이다. 취업률은 2011년을 기준으로 54.1%에 달하며 그중 20%는 기획과 마케팅 사무원, 16%는 광고와 홍보 전문가로 취업한다.


 
평택시사신문 청소년기자
부경민/한광여고2 yan04137@naver.com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